top of page

솔뫼 초봄반

선생님: 박데레사

 

초봄반은 한글을 이제 막 접하기 시작한 4살부터 6살의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한국문화에 매우 제한적으로 접하게 되는 미국에서 아이들에게 한글 교육 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늘리는 데에 중심을 두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수업은 한글 읽기 쓰기 교육과 함께 전래 동화나 창작 동화 등 한국어로 된  동화책을 선생님이 읽어주고 같이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동요와 율동을 배우며 학기 말 마다 있는 학예회에 부모님과 언니 오빠들 앞에서 발표도 하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봄반의 특별활동은 풍물을 하는 솔뫼의 다른 언니 오빠들과 달리 미술반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북이나 장구채를 아직 잡고 따라하기가 어려서 입니다. 미술반은 미술과 과학 또는 수학을 접목한 STEAM 으로 방향을 잡고 놀이처럼 재미있게 과학의 원리도 배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미술 시간에 한국 전통 관련 주제와 섞어 준비하기도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한국어를 쓰면서 무엇인가를 배우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것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언젠가는 겪을 수 있는 정체성의 고민에 어린 시절부터의 한국문화와 한국어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수업을 매주 준비하고 있습니다.



솔뫼 봄반

선생님: 김남규

 

봄반은 한글의 기본 단계를 익힐 수 있는 5살부터 8살의 아이들과 함께 합니다. 수업은 한글 읽기 쓰기 교육과 함께 전래 동화나 창작 동화 등 한국어로 된  동화책을 선생님이 읽어주고 함께 이야기하고 교과관련 놀이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언어 환경과 나이를 고려하여 한국어 학습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의사소통 중심의 한국어 기초 학습을 다지는 데 목표를 둡니다.

 

솔뫼 여름반

선생님: 김정민

 

여름반에서는 학습효과를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만들고자 유태인의 학습법인 하브루타를 응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암기한 단어를 교실칠판에 나가 2명이 짝을 이루어 서로 테스트하고 틀린답을 그림이나 구두로 설명합니다. 또한, 학생의 오류를 찾아내고 서로의 생각에 대해 힌트를 주거나 질문하여 단어의 의미에 대해 보다 깊은 이해를 더하게 합니다. 그 단계를 거친 후 접한 본문 읽기나 문제풀이는 보다 효과적인 학습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교과서 위주의 한국어 학습 후 학생들은 시청각 수업을 통해 전례동화, KPop 문화, 역사, 한국역사를 공부합니다. 수업중간 쉬는 시간 10분동안에는 아이들이 한없이 즐거워하는 한국전래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통해 재미있는 휴식시간도 가집니다.

솔뫼 가을반

선생님: 고마리아

 

가을반은 중급이상의 6,7,8학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교과서 공부를 기본으로하며 K pop과 각종 미디어를 이용한 다양한 자료로 한국어 및 문화를 배우고 있습니다.  각 단계별 ‘표현-이해’ 학습 과정에 따라, 한국어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 및 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IMG_3467.jpg

문의전화

443-420-7116

IMG_0090.jpg

솔뫼 겨울반

선생님: 이순희

 

겨울반에서는 주로 중학교 고학년이나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합니다. 맞춤 한국어를 교재로 하여 언어 표현을 배우고, 한국 역사, 최근의 시사문제, 그리고 한국 가요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한국어로 표현하도록 독려하나 때로는 영자로 된 한국 관련 신문기사를 읽고 토론을 하기도 합니다.  

풍물반

선생님: 한은희

 

풍물반은

미술반

선생님: 김정민

 

미술반에서는 비록 제한된 환경과 짧은시간이지만

미성숙된 아이들의 여러가지 감정, 불안, 분노, 우울,

기쁨, 행복감 등을 여러가지의 미술분야 동양화, 서예,

서양미술 등의 여러기법을 통해 표현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의 마음에 위로를 주고자합니다. 아이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미술시간을 즐기게 하고자 클래식

음악이나 아이들이 선호하는 서정적인 음악을 틀어 

미술적 표현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self picasso-rev.jpg

//////////////////////////////////////////////////////////////////////////////////////

+ NAKS

+ WAKS

//////////////////////////////////////////////////////////////////////////////////////

bottom of page